2014년 3월 26일 수요일

【2ch 막장】「너에게 장난감을 사 준다고 했다. 아버지가 말하는 대로 어른 앞에서 말하라고 약속시켰다.」 후일담

관련글 : 「너에게 장난감을 사줄테니까, 아버지가 말하는 대로 어른 앞에서 말하라고 약속하게 했다.」

78: 수라장 스레 44의 575 2012/06/18(월) 16:44:24. 95 0
수라장 스레 44의 575입니다.
본스레와 어디로 할지 헤매었지만, 수라장을 지나버린 것 같기 때문에, 이쪽으로.
라고 말했지만, 결과를 말하자면, 생모의 집 근처로 이사할 예정입니다.

지난 주 목요일, 우는 소리를 하며 어머니를 불러내서, 제일 가까운 역에서 어머니를 기다리고 있으니.
어머니 뒤에, 블레이저 코트를 입은 사내 아이가.
「안녕하셔요, 처음 뵙겠습니다 누나. 남동생입니다 www」라고 말을 들어 패닉 www
하지만 뭐, 그래, 재혼하면 그야 아이도 만들겠습니다요, 네.
「어머니 빼앗지마!」하고 불평하러 왔는건가, 하고 진짜로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네.

물어본니, 재혼 할 때는, 재혼 상대와 시어머니 시아버지에게는, 나의 존재를 확실히 알리고 있었다고.
그야 그렇네요, 지금 생각하면. 이혼 경력 1회 있고.
하지만, 따뜻하게 맞이받아, 태어난 아이(사내아이 2명 또 1명 아래에 있습니다)에게도, 나의 존재는 밝히고 있었다고.
그렇지만, 아무리 바래도, 딸을 이제는 만날 수 없다고 생각한 어머니는, 나를 잊으려는 것처럼, 육아에 전념.

그러던 때, 나로부터 전화. 목소리로 알아버렸다고, 3살 무렵과는 이미 목소리가 다를 텐데.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재회했을 때, 내가 어머니에게 단언해 버린 말은, 본심이 아니라고 알고는 정말로 안심했다는 것.
그리고, 똑같이, 저 쪽의 재혼 상대(길러준 어머니)는 나를 정말로 소중하게 키워 주었다고 생각해서, 마음을 독하게 먹고
「이미 나에게는 가정이 있다, 그러니까 만날 수 없다」라고 말해 버렸다는 것.

79: 수라장 스레 44의 575 2012/06/18(월) 16:45:42. 29 0
어머니는, 나를 만나고 있는 것은 역시 가족에게 비밀로 하고 있었던 것 같지만, 돌아와서 눈물 주륵 주륵, 신랑에게
「오늘, 따님과 만나고 있었던게 아닌가?」라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무슨 에스퍼 www
「어떻게?」라고 물으니, 어머니, 나를 만난다고 하는 메모를 쓴 수첩, 열어둔 채로 리빙에 두었을 뿐이었던 것 같다 www라니 www 뭐야 깜빡 어머니 www

어쨋든 나를 만나는 것에 열중했기 때문에, 수첩을 잊고 갔던 것도 몰랐던 정도였다 것 같다, 용케 약속장소 알았구나, 암기하고 있었는지….

그래서, 마구 사과하니 , 신랑에게
「너말야, 이렇게 슬금슬금 거리면, 오히려 딸에게도 미안할 거야? 근데, 너 이제 두 번 다시 만나지 않는다고 말했어? 바보아냐?」
라고, 반대로 설교당해 버린 것 같다.
그 후, 아이 두 명에게도 신랑이 설명해서, 「어머니 www 우리들 그런 꼬맹이 아냐 www」 「게다가, 누나 엄청 불쌍하고 www」라는 말을 이었다고 한다.


그렇다 해도, 어머니로부터 나에게 전화하는 것도 이상한 이야기가 돼니까, 하며 헤매고 있으니, 목요일 나의 통곡 TEL.
「아아, 어떻게 하지! 딸이! 딸이 곤란하고 있다! 아무튼 가족에게 숨기고 가야(조금 아직, 꺼림칙한 마음이 있던 것 같다)」는 당황하고 있으면, 아들이 돌아오고, 사정을 설명하면
「으쌰! 누나 곤란해하고있다! 도우러 가자! 그럼, 나도 간다!」하게 된 것 같다.


아무튼, 아들이 굉장히 어른스러워서, 놀랐습니다.
나의 몸이나 마음을 염려해 주거나, 짐까지 들어 주거나.
짐들기는 황송져서, 거절하면, 「아니아니, 나, 남동생 밖에 없으니까 누나 갖고 싶었다고. 여자에게 굶주려 있어 w」라고 말을 듣고,
무심코 풋하고 뿜어내면, 「이봐! 이 반응! 남동생이라면 킥 날아오지! 누나 얌전하네-좋구나—! 그렇지만 이번, 손바닥으로 철썩하고 머리 두드려줘—. 그거 동경. 나변태니까 w」하며 온 것이다.
뭐라고 할지, 중학생에게 마음쓰게 해버려 미안했지만, 솔직하게 응석부리기로 했습니다.

80: 수라장 스레 44의 575 2012/06/18(월) 16:50:10. 50 0
대화한 결과, 나는 생모 근처에 이사하기로 했습니다.
일터가 조금 멀어지지만, 그래도 30분 정도 차이이고.
저 쪽 신랑에게도 만났습니다만, 몹시 멋진 사람이었습니다.
어머니가 반하는 것도 납득한다.

하지만 문제가, 실은, 아직 나의 아버지에게는 만나고 않았습니다.
일단, 전화로 길러준 어머니에게 일의 전말을 이야기했는데,
「엑? 어째서 그런 일 해 버렸어? 그런 이야기 그 사람에게 들려줄 수 없어! 아직도 당신도 어린애 구나. 응 어쩔 수 없구나. 저기요, 이러니 저러니 해도, 낳았을 뿐인 부모보다, 소중하게 기른 부모야. 뭐, 당신도, 어른이 되면 알테니까.」라는 말을 들어 버렸습니다.

길러준 어머니의 쇼크도 압니다만, 그렇게 까지 말해진 것이 쇼크에 쇼크로.
먼저 배반한 것은 그쪽야!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만, 아버지가 병상에 있기 때문에 뭐.


그리고, 자신이 걸리는, 기억이 없다고 하는 부분.
어머니의 신랑이, 「돈 내줄테니까 가 볼래? 병원. 이대로는 어머니와 도랑이 생겨버리겠지?」하고 신청해 주었습니다.
뭐라고 할지, 거기까지 응석부려도 좋을지 몹시 몹시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직 조금 진행형의 이야기입니다만, 생모와 한 걸음 두걸음 서로 다가갈 수 있어서, 몹시 행복, 그렇지만 무섭다.
그런 느낌입니다.
다양하게 어드바이스 준 분들, 감사합니다.
하나씩 천천히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81: 무명씨@HOME 2012/06/18(월) 16:51:16. 10 0
수고 하셨습니다
남동생 좋은 녀석이라 웃었다 w

82: 무명씨@HOME 2012/06/18(월) 17:01:54. 56 0
굉장히 좋은 이야기로 남동생 귀엽고 기쁘지만서도
길러준 어머니 무섭게 화납니다만. 무슨 훌륭한 사람이냐.

83: 무명씨@HOME 2012/06/18(월) 17:02:13. 13 0
좋은 사람의 가죽을 덮어쓰고 있었던 길러준 어머니, 어쩐지 이미 엉망진창이구나.
우선 낳아준 어머니와 또 만날 수 있을 것 같고 좋았던 것 같다.

84: 무명씨@HOME 2012/06/18(월) 17:05:20. 08 P
생모와의 관계가 잘 될 것 같아서 잘됐다.
순식간에 좋은 동생들도 늘어나서 정말로 잘됐다.

단지 생모와 그 가족과의 일이나 자신의 기억에 관한 것은
느긋하게 해나가면 좋다고는 생각하는데
친아버지에게 남은 시간이 없는 것 같다면 계모가 없는 시간을 가늠해서
한번이라도 만나 두어 주면 좋다고 생각한다.

元スレ:その後いかがですか?67
http://awabi.2ch.net/test/read.cgi/live/1339741806/

댓글 1개:

  1. 훈훈하게 잘 마무리가 되었군요~ 잘보고갑니다^-^

    답글삭제

 

Contact us